본문 바로가기

시골살이/민새네 이야기

부산의 명소(?) 방문

설날 부산에 문상을 다녀올 일이 있어서 갔다가 
오랫동안 한번 가봐야지 했던 곳을 다녀왔습니다. 
22년 오픈한 민중가요저장소 <내가 그대를 처음 만난 날> 입니다. 
대학 선배님이 준비하고 운영하는 곳인데요. 
저도 몇번 연락만 받다가 처음으로 방문해 보았습니다. 
좁은 골목과 가파른 계단을 올라 많은 집들 사이에서 만난 민중가요 저장소,   
대문 앞에 간판이 붙여 있었습니다.
운영자가 직접 친필로 직접 쓰고 서각은 전문가에게 의뢰.

저장소 내부도 한번 보시지요. ^^
시대별 가수별로 음반(테이프, CD) 등을 직접 만든 나무 상자와 작은 선반에 올려 전시해 두었습니다. 

언제든지 전시해 놓은 음원을 들어 볼 수 있는 LP, CD, Tape 플레이어를 설치해 놓았습니다. 
들어보니 음향도 빵빵하니 좋았습니다.

새벽이라는 노래모임, 노래를 찾는 사람들, 꽃다지, 제주 4.3을 얘기한 곡들, 

아주 많은 곡들을 창작해서 보급한 김호철 씨 음반도 있었구요.

아주 많은 인기곡을 만들었고, 제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윤민석 씨의 음원들도 제법 있었습니다.

저는 다른 것보다 LP판을 꺼내서 들어보는 것이 좋아서 아주 많은 LP판을 꺼내어 들어 보았습니다.
오래간만에 귀가 호강하고 왔습니다. ^^


부산진역 1번 출구에서 동구청 방향으로 올라가서 좁은 계단을 올라 만날 수 있는 
민중가요저장소, <내가 그대를 처음 만난 날> 소개였습니다. 
부산가시면 들러 보세요. ~~ ^^
https://blog.naver.com/mingaplace

민중가요 저장소 / 내가 그대를 처음 만난 날 : 네이버 블로그

부산 수정동에 있는 조그마한 단층 주택을 민중가요 저장소로 꾸몄습니다. 민중가요 음반을 공유해서 듣고 부르고 , 민중가요와 관련된 시집 소설 그리고 이론서들도 만나볼 수 있는 곳입니다.

blog.naver.com

 

'시골살이 > 민새네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어느새 봄이 성큼  (0) 2024.03.14
기타 반주에 자꾸 빠져든다.  (0) 2024.02.23
드디어 찾았어요.  (1) 2024.02.16
[공유]나뭇잎 사이로  (0) 2024.02.01
울금가루차 한잔.  (1) 2024.01.25
폐 목재 재활용 - 선반만들기  (1) 2023.10.12
비가 오니 뭐라도 하자!!!  (0) 2023.07.16